여행

캠린이를 위한 캠핑 준비물 리스트 꿀팁 총정리

letscantabile 2024. 9. 8. 21:03


이제 막 캠핑의 재미에 눈을 뜨기 시작한 캠핑 초보 캠린이에게 필요한 기초 준비물을 보여 드립니다.
이정도만 해도 기초적인 건 다 갖출수 있어요. 개인적인 필요에 따른 물품을 추가하면 되구요. 캠핑 초보를 위한 용어 설명과 꿀팁도 대방출해볼게요.

텐트, 그늘막, 이너시트/돗자리, 의자, 테이블/폴딩박스
pixabay

가장 기본적인 텐트! 워낙 개인마다 선호도가 달라 잘
알아보실거라 생각합니다. 브랜드는 로티캠프나 아이두젠이 입문용으로 무난하고 스노우피크 등도 선호도가 높아요. 텐트 피칭이 부담스러운 캠린이라면 원터치 텐트도 추천해요. 숙박을 할게 아니라면 간단히 그늘막만 설치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외 그라운드시트를 옵션으로 사는 것도 좋습니다. 땅 위에 그라운드시트를 미리 깔고 텐트를 설치하면 텐트 바닥면를 보호할 수 있어요. 원터치텐트가 아니라면 튼튼한 텐트를 위해 폴대와 팩도 구비해야겠죠.

*피칭: 텐트를 설치하는 것
*타프(플라이): 가림막
*폴대: 텐트가 쓰러지지 않게 고정하는 막대기

이너시트는 텐트 바닥에 깔아 습기를 막아주고, 야외에서 쉴 때나 식사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적당한 크기의 돗자리가 있다면 그걸로 사용해도 괜찮아요.
의자는 야외에서 오래 앉아 있을 때 허리가 아플 수 있으니, 편안한 캠핑용 의자를 챙기시면 좋습니다. 의자는 직접 앉아보고 사는 것이 좋아요.

킨톤 밀키 캠핑 폴딩박스

테이블이나 폴딩박스가 있으면 식사할 때 테이블로 쓰거나 물건을 올려둘 때 매우 편리해요. 캠핑 인원수가 적다면 폴딩박스는 수납 겸 테이블로 쓸 수 있어 활용도가 높아 추천합니다.

가스 버너(휴대용 인덕션), 릴선, 서큘레이터(여름), 멀티탭, 보조배터리, 충전기, 랜턴

야외에서 요리할 때 필수품은 가스 버너입니다. 전기가 없는 산속이나 해변에서도 가스를 이용해 요리를 할 수 있으니까요. 릴선은 전기가 필요한 곳에서 요리하거나 장비를 사용할 때 유용합니다. 긴 전선 덕분에 넓은 공간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휴대용 인덕션이 있다면 릴선에 이용해서 가스버너 대신 취사용으로 써도 좋아요.

티지아이씨 릴선 4구

여름철엔 더위가 큰 문제죠. 서큘레이터를 준비하시면 공기를 순환시켜 시원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무선제품을 사용하거나 유선이라면 릴선으로 전기를 끌어오면 돼요.

캠핑 중에도 스마트폰이나 기타 전자기기를 사용할 일이 많아요. 야외라 전원이 부족할 수 있으니 보조배터리와 충전기를 가져가면 좋아요. 멀티탭도 하나 있으면 여러 전자기기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답니다. 또한 랜턴을 준비해서 밤에도 불편없이 시간을 보내세요. 예쁜 감성의 랜턴도 많아요.

pixabay
취사도구, 그릇, 집기 등 식기
코베아 구이바다 M 민트

캠핑의 꽃은 맛있는 음식이죠. 대부분 고기를 구워먹을 텐데요. 그릴 또는 그리들, 구이바다 등 조리에 필요한 식기를 챙기세요. 코펠 모양의 냄비도 수납이 편리해요.
또한, 그릇과 앞접시 냄비손잡이, 집게, 가위, 수저, 국자 등 기본적인 주방 도구들도 가져가요. 특히 집게와 가위는 자주 깜박하는 아이템이니 꼭 표시해두세요.  

식기는 스텐 재질이 인기가 많은데 연마제 제거가 귀찮다면 초음파 세척이 된 제품을 사는 것도 좋아요.

브리즈문 연마제 세척된 식기세트


설거지가 귀찮거나 뒷처리 시간이 부족하다면 종이컵, 수저, 접시 등을 일회용으로 챙기세요.

음식과 반찬
pixabay

고기, 쌈채소, 양념류는 필수입니다. 소금, 후추, 쌈장과 같은 양념류는 고기 먹을 때 빠질 수 없고, 김치나 반찬은 캠핑장에서 한 끼를 간단하게 해결할 때 매우 유용해요.  
얼음과 텀블러를 준비하시면 시원하게 음료를 마실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엔 시원한 탄산수 한 잔이 최고죠. 디저트로 과일을 챙겨보는 것도 좋아요.
게다가 캠핑에서 먹는 마무리 라면은 진리이니 꼭 챙겨보세요.

pixabay
기타 생활용품

자연에서 시간을 보낸다면 모기나 벌레가 자주 찾아오는데, 모기기피제 또는 모기향을 사용하면 벌레 걱정 없이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취사 후 설거지도 필수죠. 설거지통과 세제, 수세미, 고무장갑을 챙기시면 야외에서도 깔끔하게 설거지를 할 수 있어요. 고무장갑 대신 니트릴장갑을 챙길때도 있는데 편리해요. 물티슈나 키친타올, 휴지도 손이나 도구를 닦을 때 항상 필요한 기본 준비물이랍니다.


이정도로 준비한다면 캠핑 초보도 캠핑장에서 부족함 없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선선한 가을 밤 캠핑의 재미에 빠져 보시길 바래요.